'2022/02 글 목록
loading
오늘도 열심히 줍줍하는 소소한 일상
반응형

2022/02 13

초등학생 알뜰폰 요금제 추천, 통신사별로 비교하기

[초등학생 알뜰폰 요금제 추천] 요즘 어른과 아이의 구분 없이 스마트폰 사용은 이제 일상화가 되었는데요. 하지만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해 많은 분들의 걱정이 많아지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특히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님들은 자녀에게 스마트폰을 안 사주자니 친구들 사이에서 뒤떨어질 거 같고, 사주자니 통신비 부담과 더불어 스마트폰 중독에 빠지지 않을까 싶어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신데요. 그래도 결국 스마트폰을 개통하기로 한 부모님들은 초등학생 자녀가 사용하기에 적당한 스마트폰과 요금제를 찾기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부모님들의 수고를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자 초등학생 전용 알뜰폰 요금제를 통신사별로 비교해 봤습니다. 1. 알뜰폰 통신사별 초등학생 요금제 알뜰폰 통신사별로 제..

+ 생활 정보 2022.02.26

알뜰폰 태블릿 요금제 추천, 통신사별 총 정리

[알뜰폰 태블릿 요금제 추천] 요즘 스마트폰과 더불어 태블릿 또한 많이 이용하시는데요. 태블릿 PC를 이용하여 간단한 회사 업무를 보거나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등의 OTT를 이용하는 경우도 많은 거 같습니다. 태블릿 PC를 사용하시면서 데이터만 이용할 때에는 데이터 쉐어링이나 테더링, 핫스폿 기능 등을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데이터를 많이 소모하거나, 통화 가능한 셀룰러 기능을 이용해야 하는 경우엔 태블릿 PC 또한 요금제 개통을 해서 사용하시는 게 더 좋습니다. 이런 추세로 요즘엔 알뜰폰 요금제에도 가성비 좋은 태블릿 요금제 상품이 많이 나와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알뜰폰 통신사별 태블릿 요금제를 정리해보고,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1. 알뜰폰 통신사별 태블릿 요금제 태블릿 요금제는 통신사별로 2개~..

+ 생활 정보 2022.02.24

알뜰폰 지하철 와이파이 사용 방법 총 정리

[알뜰폰 지하철 와이파이 사용 방법] 우리나라만큼 공용 와이파이 제공 시설이 잘 갖춘 곳이 없다고 하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그만큼 커피숍이나 식당, 지하철은 기본이고, 버스나 공원에서 마저 공용 와이파이를 제공해 주는 곳이 많아졌는데요. 특히 길고 긴 출퇴근 시간을 보내야만 하는 지하철 안에서 제공되는 무료 와이파이는 데이터 이용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더구나 올해 말부터는 서울에 있는 지하철 2호선, 5~8호선의 객차 내에 기존의 4세대 통신망인 LTE 보다 10배가량 빠른 5세대 5G 이동통신 와이파이가 개통된다고 합니다. 이 초고속 와이파이는 메이저 통신 3사 이용 고객뿐만 아니라 알뜰폰 이용고객도 포함해 통신사의 구분이 없이 객실 내에서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지..

+ 생활 정보 2022.02.21

알뜰폰 인터넷 결합 상품 추천, 통신사별 총 정리

[알뜰폰 인터넷 결합 상품 추천] 인터넷 속도는 그대로 유지하며,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알뜰폰 요금제는 실용적인 면에서 각광받고 있습니다. 다만 통신비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초기의 알뜰폰 요금제는 멤버십 할인이나 인터넷 결합으로 인한 혜택 등을 받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었는데요. 하지만 요즘의 알뜰폰 요금제, 특히 KT, LG U+의 자회사인 알뜰폰 통신사에서 출시된 상품들을 보면 인터넷, TV 또는 휴대폰과 결합되는 상품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알뜰폰 인터넷 결합 상품을 모아서 비교해 보고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알뜰폰 인터넷 결합 상품이란? 인터넷 결합 상품은 메이저 통신 3사에서 먼저 시작한 요금제입니다. 휴대폰 요금제의 통신사와 가정에서..

+ 생활 정보 2022.02.17

알뜰폰 시니어 요금제 추천, 어르신 맞춤 요금제 총 정리

[알뜰폰 시니어 요금제 추천] 처음 알뜰폰이 나왔을 때, 사양 낮은 휴대폰과 실속 있는 요금제인 탓에 어르신들만 사용하는 '효도폰'이라는 별명이 붙었었는데요. 요즘은 어르신은 물론이고, 실속을 중요시하는 MZ 세대까지 모두 애용하는 상품이 되었지만 여전히 어르신 이용자의 비율이 높은 편입니다. 그래서인지 각 통신사에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알뜰폰 시니어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통신사별로 시니어 요금제를 비교해보고,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1. 시니어 요금제 가입 시 유의 사항 시니어 요금제는 어르신 만을 대상으로 하는 요금제이다 보니 가입연령에 제한이 있으며, 몇 가지 가입 시의 유의사항이 있으니, 가입 전에 아래의 내용을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 65세 이상 개인 고객만 가입 가능 ..

+ 생활 정보 2022.02.13

알뜰폰 데이터 쉐어링 요금제 추천, 연결 방법 알아보기

[알뜰폰 데이터 쉐어링 요금제 추천] 요즘 스마트폰은 기본으로 쓰면서, 애플 워치나 갤럭시 워치와 같은 웨어러블 기기 혹은 아이패드나 갤럭시 탭과 같은 스마트기기를 추가로 쓰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이러 부가적인 기기들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와이파이를 사용하거나, 테더링, 핫스팟, 데이터 쉐어링 기능 등이 필요합니다. 그중에서도 데이터 쉐어링 기능은 다른 방법보다 간편하기 때문에 가장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다만 알뜰폰 통신사에서 데이터 쉐어링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요금제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알뜰폰 데이터 쉐어링 요금제의 장점과, 통신사별 데이터 쉐어링 요금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데이터 쉐어링 기능의 장단점 데이터 쉐어링 기능은 와이파이, 모바일 핫스팟 등 다른 기능과는 달리 ..

+ 생활 정보 2022.02.10

알뜰폰 교통카드 사용방법(비 NFC유심도 가능)

[알뜰폰 교통 카드 사용 방법] 알뜰폰 요금제를 선택하실 때 몇 가지 우려되는 부분이 있는데요. 우선 대부분 걱정하시는 분은 통화품질이고, 그다음은 소액결제, 교통카드 사용 등 금융 관련 서비스 가능 여부입니다. 앞서 포스팅에서 말씀드린 대로 알뜰폰 통신사는 메이저 통신 3사와 같은 인터넷망을 사용하며, 해당 직원들이 중계기 설치 신호 점검을 똑같이 하기 때문에 통화 품질 및 데이터 속도 면에서는 전혀 뒤처지지 않습니다. ↓ 알뜰폰 장단점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 알뜰폰 장단점 총 정리, 통신비 확실하게 줄이는 방법 알아보기 [알뜰폰 장단점 총정리] 한 달 생활비에서 통신비는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특히나 최근 출시되는 통신 3사의 요금제의 경우, 기기값과 더..

+ 생활 정보 2022.02.10

알뜰폰 번호이동 하는 방법, 유의 사항 총 정리

[알뜰폰 번호 이동 하는 방법] 요즘 메이저 통신 3사에 비해 절반 이하의 가격으로 핸드폰을 사용할 수 있는 알뜰폰 요금제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알뜰폰 요금제를 이용함에 앞서 기존 통신 3사에서 쓰던 번호 그대로 옮기는 방법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꽤 있는 거 같아 오늘은 그 내용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번호 이동이란? 쓰던 번호 그대로 쓰며, 선택한 알뜰 통신사로 통신사만 변경하는 가입유형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기존 SKT를 이용한 경우라면, KT M 모바일로 변경하면서 가입 유형을 '번호이동'으로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번호 이동시엔 선택한 통신사로의 개통이 완료됨과 동시에 전 통신사는 가입이 자동 해지됩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에서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2. 기존 통신사 위약금..

+ 생활 정보 2022.02.09

알뜰폰 미성년자 가입 방법, 요금제 추천

[알뜰폰 미성년자 가입하는 방법, 요금제 추천] 알뜰폰 요금제는 저렴한 요금제 덕분에 최근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많은 분들이 선호하시는데요. 그중에서도 부담 없이 양질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미성년자 분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법적으로 미성년자의 신분으로는 보호자의 동의 없이 혼자서 계약이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미성년자의 알뜰폰 가입 방법과 함께, 저렴한 요금의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1. 알뜰폰 미성년자 가입 시 필요서류 따라서 모든 통신사에서는 미성년자의 명의로 휴대전화를 개통할 때 보호자의 신분증과 동의서를 요구하는데요. 특히 알뜰폰의 경우에는 오프라인 매장 방문이 어렵기 때문에 필요서류를 업체에 메일 또는 팩스로 발송해야 합니다. ■ ..

+ 생활 정보 2022.02.07

군인요금제 추천, 준비 서류 및 가입 방법

[군인요금제 추천 및 가입 방법] 2019년 4월부터 현역 병사들은 일과 시간 이후에 휴대전화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런 정책에 맞춰 각 통신사에서는 군 장병을 대상으로 하는 군인 요금제를 출시했습니다. 메이저 통신 3사는 물론, 알뜰폰 통신사에서도 모두 군인 요금제가 출시되었는데요. 오늘은 SKT, KT, LG U+ 메이저 통신 3사를 비롯해서 알뜰폰 통신사까지 군인 요금제를 비교해 보고, 입영사실 확인서 발급 방법까지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1. 군인 요금제 가입 및 변경 방법 1) 가입조건 군인 요금제는 복무 중인 현역 병사만 가입이 가능합니다.(육군, 공군, 해군, 의경, 해경, 의무소방 등) 또한 본인 명의 1회선만 가입이 가능하며 전역 후에는 전역일 기준 20일 이상 지난 뒤 요금제..

+ 생활 정보 2022.02.0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