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알아보기
loading
오늘도 열심히 줍줍하는 소소한 일상

+ 생활 정보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알아보기

infotoday 2021. 11. 19. 11:30
반응형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안녕하세요 우롱이 입니다.

 

저는 최근까지 오랫동안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갤럭시에서 나온 Z플립3가 너무 예쁘지 뭐에요ㅎㅎ

 

그래서 이번 기회에 과감하게 아이폰 갬성을 버리고 갤럭시로 갈아탔습니다! :D

 

Z플립3는 일단 더 사용해보고 실사용 후기 올리도록 해볼게요!

 

아이폰 사용하시는 분들은 다 공감하시는, 갤럭시가 부러웠던 유일한 한가지, 바로 삼성페이를 이제 드디어 사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ㅠ

 

며칠 사용해 봤는데 와 이건 너무 신세계인데요.ㅎㅎ

삼성페이 편하다고 얘기는 들어봤지만 이정도로 편할 줄은 몰랐어요.

이거땜에 아이폰으로 다시 돌아가기 힘들거 같기도...ㅠㅠ

 

아무튼 이번엔 삼성페이에 교통카드도 추가하게 되었는데 이 또한 넘 편하게 쓰고 있어서 사용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핸드폰의 NFC 버튼을 눌러서 카드모드로 바꿔 줍니다.

삼성페이 어플을 켜 주신후, 왼쪽 위의 메뉴를 눌러주시면 여러 메뉴가 뜨는데, 그 중 '지갑'의 교통카드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그럼 이렇게 추가 가능한 카드의 종류가 뜨는데요, 원래는 티머니와 캐시비가 뜨는데 제가 이미 티머니로 등록을 해두어서 여기에는 캐시비만 뜨네요. 

 

교통카드는 원하시는 결제방식에 따라 지원하는 카드를 보시고 선택해 주세요!

 

저는 후불교통카드를 원하는데, 제가 사용하고 있는 우리카드는 티머니쪽에서만 지원하고 있어서 티머니를 선택했어요.  

카드 선택을 마치셨으면 바로 등록이 되고, 바로 사용이 가능해 집니다.

저는 요렇게 티머니 교통카드가 등록되었네요.

 

사용 하실 때에는 일단 처음에 알려드린 NFC카드 모드로 바꾸신 후 핸드폰 화면을 따로 켜실것 없이 교통카드 단말기에 갖다 대시면 됩니다! 

 

그리고 일자별, 월별 사용 내역도 정리가 되는데, 위치와 금액까지 디테일하게 정리가 돼서 좋은거 같더라구요.

 

교통카드까지 등록을 마치니, 이제 정말 카드지갑은 갖고다닐 이유가 없어졌어요.

심지어 요즘은 운전면허증까지 핸드폰에 저장하고 다니니 더더욱 지갑의 필요성이 없어진거 같네요ㅎㅎ :-)

 

혹시라도 알뜰폰 교통카드 사용법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글을 참고해 주세요.

 

알뜰폰 교통카드 사용방법(비 NFC유심도 가능)

[알뜰폰 교통 카드 사용 방법] 알뜰폰 요금제를 선택하실 때 몇 가지 우려되는 부분이 있는데요. 우선 대부분 걱정하시는 분은 통화품질이고, 그다음은 소액결제, 교통카드 사용 등 금융 관련 서

pickupreview.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