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실 분위기 책임지는 현관 중문 설치비용 및 시공 후기
loading
오늘도 열심히 줍줍하는 소소한 일상

+ 생활 정보

거실 분위기 책임지는 현관 중문 설치비용 및 시공 후기

infotoday 2021. 12. 4. 21: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롱이 입니다. 오늘은 이사 초기에 가장 신경 썼던 현관 중문 인테리어 후기를 가져와 봤어요. :D

 

 


저희 집은 원래 중문이 없었는데, 그 때문인지 현관문을 닫아두어도 집 안에서 얘기하는 소리가 복도에서 들리더라고요.

심지어 틀어둔 TV 소리까지 복도에서까지 두런두런 들리는 걸 보고 깜짝 놀랐어요.

거기에 신발장 냄새와 먼지 등 위생 문제도 있었고, 현관 중문이 없으면 겨울엔 웃풍이 심하다는 말을 듣고 중문을 설치하기로 했네요.

익숙지 않은 동네에 아는 인테리어 업체도 없어서 큰맘 먹고 인터넷으로 알아보자 했는데 결과는 대만족이었어요.

업체 정보 및 시공 비용은 포스팅 아래에 정리 다시 해드릴게요!

우선 결과물부터 보여드려요.

현관_중문_시공_설치비용

너무 예쁘죠?
집에 손님들이 오실 때마다 중문 예쁘다고, 어디에서 했냐며 물어보시곤 하세요.



그럼 이제 현관 중문 시공 과정 보여드릴게요.

현관_중문_시공_설치비용

우선 시공 전 저희 집 현관이에요.
깔끔한 색상에 바닥 타일과 마루가 잘 구분되어 있긴 하지만 중문이 없어서 휑 하죠?

거기다 바로 바깥과 연결되다 보니 먼지와 소음을 막아주기에도 부족했어요.

현관_중문_시공_설치비용

현관 중문 시공 시 걱정했던 부분 중 하나는 바로 저 신발장이었어요.

바닥 경계선에 맞춰 중문을 설치하면 오른쪽 끝에 있는 신발장 문이 열리지 않게 되거든요.
또 그렇다고 중문을 튀어나오게 설치할 수도 없었고요.

업체에 문의해봤더니 다행히 신발장 리폼도 가능하다 하시더라고요.
신발장 문의 일부를 잘라내면 깔끔하게 중문 설치가 가능하다고, 걱정 말라고 하셨어요. 역시 전문가..!

현관_중문_시공_설치비용

현관 중문 시공 의뢰한 지 이틀 만에 오셨어요.

제가 중문 설치를 여름에 했는데 마침 여름휴가 시즌이었거든요.

시공 업체에서 설치 기사님의 스케줄 상 휴가 지나고 시공하면 2주 이상 밀릴 수 있으니, 차라리 긴급으로 빨리 시공해주신다고 하셨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

시공 전날엔 실측하시는 기사님이 빠르게 왔다 가셨네요!

현관_중문_시공_설치비용

중문 설치 시공이 토요일 오후에 진행된 데다, 시끄럽고 먼지가 많이 나는 작업이어서 미리 이웃집에 양해를 구했어요.

현관_중문_시공_설치비용

저희 집은 ㄱ자로 꺾이는 중문 설치를 의뢰한지라 옆쪽에 파티션을 세웠어요.

현관_중문_시공_설치비용

파티션 전체를 통유리로 하고 싶었는데, 기사님 혼자서 시공을 다니시기 때문에 그렇게 큰 유리는 설치가 불가하다고 하더라고요.

아쉽지만 최대한 크게 해서 윗부분에만 유리를 적용하기로 했어요.

현관_중문_시공_설치비용

파티션을 먼저 설치하시고, 중문 틀 제작을 진행해주셨어요.
신발장 문은 리폼을 위해 일단 빼두셨네요.

현관_중문_시공_설치비용

완성된 파티션이에요.
소파에 앉아서 현관문 쪽을 봤을 때, 밖이 보이진 않으면서 적당히 개방감 있는 디자인을 원했어요.

그러다 보니 일반 유리보단 세로 줄무늬가 있는 모루 유리가 적당하겠다 싶어서 선택했는데 옳은 결정이었네요!

 

 

 

현관_중문_시공_설치비용

저희 집 현관 중문은 아치형 비대칭 중문으로 선택했어요.

하나의 문으로 하기엔 문 하나가 너무 커지고, 작은 문 두 개로 하기엔 문 사이즈가 작아서 불편하겠더라고요.

비대칭 중문으로 설치하니, 작은 문은 고정 해 두고 필요시에만 열 수 있게 해 두고 평소엔 큰 문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훨씬 편하고 예쁘기까지 하네요! :)

현관_중문_시공_설치비용

시공이 거의 다 완료된 모습이에요.

시공 시간은 기사님 한분이 오셔서 작업하시는데 거의 6시간 가까이 걸렸어요.
기사님 고생 정말 많이 하셨네요. ㅠㅠ

현관_중문_시공_설치비용

신발장 문은 일부를 잘라내시고 이렇게 안쪽에 새로운 경첩 자리를 만들어 주셨어요.

역시 전문가의 손길은 다릅니다!

현관_중문_시공_설치비용

설치가 완성된 모습이에요.

안쪽에서 신발이 지저분하게 보이지 않게 밑 가림을 했어요.

그리고 원래 유리를 파티션과 같이 모루 유리로 하려고 했는데, 실측 오셨던 기사님이 모루 유리는 잘못하면 거실이 답답해 보일 수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고민하다가 결국 일반 투명 유리로 선택했는데 잘 결정했던 거 같아요.

일반 유리로 개방감을 높였고 대신 아치형 디자인으로 밋밋함을 잡아줬더니 딱 알맞았어요.

 

현관 중문 설치 견적

□ 슈퍼슬림 여닫이 비대칭 : 1,140,000원
□ 중문 사이즈 초과 : 40,000원
□ 파티션 : 320,000원
□ 신발장 리폼 : 70,000원

= 총합계 : 1,570,000원 (시공비용 포함)

저희 집 중문 사이즈가 기본 사이즈보다 5cm 정도 큰 편이라 초과분 4만 원이 추가됐고, 신발장 리폼 때문에 7만 원이 또 추가됐네요.

시공 환경에 따라서 견적 비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구매 링크는 이곳을 참고해주세요! ↓

 

수퍼슬림 아치 여닫이 싱글 비대칭 현관 중문 인테리어 : 에브리도어시스템

[에브리도어시스템] 모두의 중문, 에브리도어. 새로운 홈인테리어시대를 열어갑니다.

smartstore.naver.com


몇 달간 사용해본 결과, 중문 하길 백번 잘했다 셀프 칭찬해 주고 있어요. ㅎㅎ

일단 소음 차단이 확실히 돼요.
바깥 소음은 물론, 방안에 있으면 가끔 현관문 도어록 누르는 소리가 안 날 때도 있더라고요. 
밖에서도 집안 소리가 확실히 차단되고요.

신발장 냄새도 막아줘서 위생상 거실 공기가 훨씬 쾌적해졌네요.

거기에 중문을 하니 확실히 거실이 더 아늑한 느낌이 들어서 좋아요.
한겨울엔 추운 공기도 잘 막아줄 듯하고요.

가격은 확실히 부담스러웠지만, 한 번 해두니 삶의 질이 한 단계 올라간 느낌이 들어요! ㅎㅎ

여기까지 현관 중문 설치 후기였고요, 중문 인테리어에 관심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 되는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

※ 내 돈 내산 구매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