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냉장고장 설치 견적 및 시공 후기
loading
오늘도 열심히 줍줍하는 소소한 일상

+ 생활 정보

한샘 냉장고장 설치 견적 및 시공 후기

infotoday 2021. 12. 5. 20: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롱이 입니다.
오늘은 냉장고장 설치 견적 및 시공후기를 올려드려요.

 

여기저기 알아본 결과, 업체마다 견적이 조금씩 차이는 있었지만 거의 정해진 가격이 있더라고요.
그러다 보니 비슷비슷한 견적에서 이왕이면 A/S 확실한 브랜드에서 하는 게 낫겠다 싶었어요.

 

그렇게 해서 한샘 리하우스에서 상담을 받고 공사를 진행하게 됐네요.

정확한 사이즈 및 가격은 아래에서 다시 말씀드릴게요! :)

냉장고장-설치견적

완성된 냉장고장 먼저 보여드려요. 깔끔하죠?

반대편의 싱크대가 흰색이어서 냉장고장도 같은 색상으로 맞춰 주었어요.

냉장고장-설치견적

시공상담을 마치고 2주 정도 지나서 기사님들이 오셨어요.
붙박이 형태여서 오신 후 현장에서 바로 딱 맞게 재단을 하시더라고요.
생각보다 소음과 먼지가 많으니 이웃 분들께 미리 양해를 구하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공사 시간은 총 2시간 정도 걸렸네요.

냉장고장-설치견적

냉장고장 위에 수납공간을 두었어요.
평소에 잘 안 쓰는 부탄가스버너 등을 넣어두기 딱 좋더라고요.

냉장고장-설치견적

상단 수납장과 사이드 패널이 먼저 시공된 모습이에요.
꽤 무거워 보였는데 어떻게 저렇게 딱 붙어있는지 신기할 따름이에요. ㅎㅎ

냉장고장-설치견적

저희 집은 냉장고장 위치에 콘센트가 있어요.
센스 있으신 설치 기사님께서 혹시 콘센트를 추가로 사용하려면 미리 멀티탭을 꽂아 두는 게 좋다고 하시더라고요.

안 그래도 냉장고 옆에 카페장을 두고 쓸 생각이어서 콘센트가 필요했던 차여서 냉장고장으로 막히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기사님 덕분에 문제가 쉽게 해결됐어요.

근데 마침 집에 멀티탭 여분이 없는 바람에 후다닥 마트 가서 사 왔네요.ㅎㅎ

냉장고장-설치견적

냉장고장의 반대편 사이드 패널 시공이 완료된 모습이에요.
시공 자체가 복잡하지 않아서 재단만 완료되면 금방 진행되는 거 같더라고요.

냉장고장-설치견적

저희 집 벽에 기울기가 있어서 냉장고 장의 윗부분이 살짝 뜨네요.
틈으로 보이는 부분은 마지막에 실리콘으로 깔끔하게 메워 주셨어요.

 

 

 

냉장고장-설치견적

세심하게 작업해주셨다는 게 이런 디테일한 마감에서 보이더라고요.

걸레받이에 딱 맞춰서 재단해 주신 설치 기사님의 실력이 정말 대단하신 거 같아요!

냉장고장-설치견적

기사님의 센스 덕에 큰 구멍 뚫지 않고 이렇게 전선 크기만큼만 작게 뚫어서 멀티탭을 연결했어요.

덕분에 카페장 위의 커피머신과 토스트기의 전선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었네요.

 

반응형

 

냉장고장-설치견적

서랍장 문까지 시공을 마친 모습이에요.

하얀 벽에 하얀색 냉장고장을 시공해줘서 튀지 않고 자연스럽게 이어지네요.

냉장고장-설치견적

냉장고를 넣고 옆엔 카페장까지 두니 휑했던 주방이 꽉 찼네요.

냉장고장이 베란다 쪽으로 한 10cm 정도 간격을 두고 설치했어요.
최소한의 공간은 남겨 두어서 냉장고의 왼쪽 문을 여는데 큰 불편함이 없었네요.

한 번 설치하면 수정하기가 힘들어지니, 냉장고장 설치하실 때에는 집의 냉장고 사이즈와 스타일을 잘 고려하셔야 될 거 같아요.

냉장고장 구매 견적

저는 한샘 리하우스에서 시공을 하였어요.
□ 냉장고장 크기
너비 100 * 높이 225 (상부장 35) *깊이 60cm
□ 가격 : 50만 원 (부가세 별도)

지역이나 시공 환경에 사정에 따라 가격은 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