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3대 떡집, 압구정 공주떡 구매 후기
loading
오늘도 열심히 줍줍하는 소소한 일상

+ 생활 정보

서울 3대 떡집, 압구정 공주떡 구매 후기

infotoday 2021. 12. 30. 23:35
반응형

[서울 3대 떡집, 압구정 공주떡]


안녕하세요 우롱이 입니다.

오늘은 서울 3대 떡집 중 하나라는 압구정 공주떡집의 흑임자 인절미 구매 후기를 올려드립니다.

얼마 전 집안에 행사가 있어서 떡을 구매하게 되었는데, 예전에 친구가 추천해 주었던 떡집이 생각 났습니다.

흑임자 인절미가 유명한 '압구정 공주떡' 이라는 떡집이었는데, 알고 보니 '서울 3대 떡집' 이더라고요.

'서울 00대 떡집' 이라는 타이틀을 누가 처음에 달기 시작한 건지는 알 수 없었지만, 그래도 친구의 말을 믿고 일단 주문해 보았습니다.

떡집을 실제로 방문 할 시간이 안 되길래 일단 홈페이지에서 고른 후 전화 주문하여 택배로 받게 되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본 영양떡이나 두텁떡 등 다른 떡들도 맛있어 보였지만, 많은 후기를 찾아 본 결과 모두들 흑임자 인절미를 압도적으로 추천해 주시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흑임자 인절미만 4kg 짜리를 주문했습니다.

떡 값 56,000원, 배송비 10,000원 총 66,000원을 입금해 드렸어요.

배송은 예약한 날짜에 딱 맞춰 보내주셨습니다.
워낙 규모 있는 떡 집이다보니 직접 배송을 해주시더라고요.

물론 장거리 택배나, 퀵으로도 보내 주신다고 합니다.

서울 3대 떡집 압구정 공주떡 흑임자 인절미

4kg 짜리인데 손바닥과 사이즈 비교 한번 해보세요.
크기만 봐서는 생각보다 작아서 너무 적은가 싶었는데 꽤 묵직한 무게감에 안심했습니다.

서울 3대 떡집 압구정 공주떡 흑임자 인절미

서울 3대 떡 집 중 하나인 압구정 공주떡의 흑임자 인절미는 무방부제이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드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맛도 당일에 드시는게 가장 좋고요.

보관은 냉동실에 소분해서 넣어두고, 나중에 상온에서 1-2시간 정도 자연해동해서 드시면 좋다고 하네요.

서울 3대 떡집 압구정 공주떡 흑임자 인절미

얇은 아이스박스같은 상자를 걷어내면 이렇게 생소한 비주얼의 흑임자 인절미가 나타납니다.

처음엔 연탄같은 비주얼에 당황했네요. ㅎㅎ
알고 보니 흑임자 고물이 워낙에 꽉 들어차듯이 많이 들어있어서 이런 비주얼이 나타난 거 였습니다.

서울 3대 떡집 압구정 공주떡 흑임자 인절미

이렇게 흑임자 인절미를 발굴 하듯이 캐 내시면 됩니다. 석탄 채굴하는 느낌도 들었네요. ㅎㅎ

4kg이라 그런지 흑임자 인절미는 2층으로 쌓여있었고, 양이 꽤 많았습니다.

한 번에 다 먹을 순 없을거 같아서 소분을 해두기로 했는데, 흑임자 가루가 엄청 떨어집니다.

소분 하실 땐 꼭 싱크대에서 하시거나, 바닥에 신문지라도 깔고 작업 하시는 걸 추천 드려요!

서울 3대 떡집 압구정 공주떡 흑임자 인절미

당장 먹을 양만 남겨두고 이렇게 지퍼백에 모두 소분해 두었습니다.
보관은 모두 냉동칸에 해두었어요.

서울 3대 떡집 압구정 공주떡 흑임자 인절미

제가 좋아하는 할머니 그릇에 담아놓고 맛을 보았는데요.

괜히 서울 3대 떡집이라고 하는게 아닌거 같았습니다. ㅠㅠ 너무 맛있어요.

흑임자 고물이 잔뜩 묻혀 있어서 그런지 엄청 고소했어요.
그리고 너무 달지 않고 적당히 달아서 끝도 없이 먹을 수 있을거 같더라고요.

서울 3대 떡집 압구정 공주떡 흑임자 인절미

특히 좋았던 점은 인절미 특유의 찐득함이 거의 없고 들러 붙지 않는 쫀득함과 탱글한 식감이 너무 좋았습니다.
찹쌀과 맵쌀의 비율을 어떻게 조절 하신건지, 보통의 인절미 보다 더 탄탄한 식감을 갖고 있더라고요.

어르신들도 다들 맛있다며 잘 드셔서 너무 뿌듯했습니다. 떡집 이름을 물어 보시기까지 하시더라고요.
유명 떡집에서 신경써서 구매한 보람이 있었습니다!

곧 있으면 설 명절이 다가오는데요.
매번 명절 선물로는 과일이나 식료품 세트를 드리곤 했지만, 이번에는 맛있는 떡 선물을 해드리는 건 어떨까 싶어요.

좀 더 신경쓰고 정성 들인 듯한 기분 좋은 선물이 될 거라 확신 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