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받기 및 입력 방법
loading
오늘도 열심히 줍줍하는 소소한 일상

+ 생활 정보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받기 및 입력 방법

infotoday 2021. 12. 19. 21:08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롱이 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 받는 방법과 PIN번호 수령 후 애드센스에 입력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려요.

저는 블로그를 시작한 지 거의 한 달 반 정도 되었는데요, 20일 정도 되었을 때 애드센스 승인을 받게 되었어요.

 


애드 고시라고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운이 좋게도 한 번에 승인을 받을 수 있었네요. :-)

이후에 꾸준히 1일 1포스팅을 하면서 이어 오고 있는데요, 아직은 애드센스의 수익 구조도 잘 모르고 키워드 글 쓰기 등엔 익숙지 않은 블린이어서
그렇게 많은 수익은 나고 있지는 않아요. ㅎㅎ

그래도 꾸준히 좋은 글 쓰면 언젠간 쏠쏠한 용돈 벌이가 되리가 믿고 있습니다! :)



애드센스 PIN 번호는 애드센스 수익이 10달러가 넘었을 때 발송이 되는데요.

처음엔 발송되었다는 글만 보고 메일로 보내주는 줄 알고 열심히 메일을 뒤져봤더랬어요. ㅎㅎ

요즘 같은 시대에 실제 우편물로 보내줄 줄은 몰랐거든요. ㅠㅠ

하도 메일이 안 와서 알아본 결과, PIN 번호는 우편물로 발송을 해준다고 하네요. ㅎㅎ

발송 메시지가 뜬 지 보름 정도 걸렸던 거 같아요.

까먹을 때쯤 받을 수 있다는 PIN우편..
저도 정말 잊고 지냈을 때쯤 우편함에 꽂혀있는 PIN번호 우편물을 발견했습니다!

구글-애드센스-pin-받기-입력-방법

봉투는 따로 없고 이렇게 전기요금 청구서처럼 간단한 우편물로 도착했어요.

중요정보 동봉이라고 쓰여있는데 이렇게 허술하게 보내주다니..ㅂㄷㅂㄷ

발신지는 말레이시아예요.
구글 애드센스 본사가 말레이시아에 있나..?

구글-애드센스-pin-받기-입력-방법

이렇게 PIN번호와 번호 등록 방법이 간단히 적혀있었어요.

PIN번호를 확인하셨으면 이제 구글 애드센스로 로그인해주세요.
PC와 스마트폰 모두 입력 가능해요.

저는 스마트폰으로 입력했습니다!

구글-애드센스-pin-받기-입력-방법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오른쪽 위의 메뉴를 누르시고, 톱니바퀴 모양의 계정을 눌러주세요.

구글-애드센스-pin-받기-입력-방법

그다음 바로 아래에 있는 계정 정보를 눌러주세요.

구글-애드센스-pin-받기-입력-방법

그럼 위쪽 분홍색 칸에 "주소가 확인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라는 안내문이 보이실 거예요.

그 안내문 오른쪽의 '작업'을 눌러줍니다.

구글-애드센스-pin-받기-입력-방법

그다음 우편물로 받으신 6자리의 PIN번호를 입력하신 뒤 제출을 눌러주세요.

3번까지만 시도가 가능하니, 그러실 일은 없겠지만 오타가 나지 않도록 조심해 주세요! ㅎㅎ

구글-애드센스-pin-받기-입력-방법

그다음 애드센스 홈페이지 자체를 '새로고침' 한 번 해주시면 이렇게 주소 확인이 완료됨으로 변경됩니다!



애드센스 수익금은 최소 100달러 이상 되면 한 달에 한번 지정된 계좌로 자동 지급받은 실 수 있어요.

100달러는 최소 금액이고 더 많은 금액으로 수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수익이 많으신 분들은 환율 등을 고려하셔서 나중에 지금 받거나 하시더라고요.

물론 저는 아직 그 정도 경지까지 오르기엔 아직 까마득하네요. ㅠㅠ
매달 몇 백 달러씩 받는다는 블로거 분들 너무 대단하신 거 같아요!

그래도 이렇게 PIN번호를 받고 나니 뭔가 포스팅 열정이 살짝 올라옵니다!ㅎㅎ

부지런히 활동해서, 하루빨리 수익금 지급받는 후기 포스팅 올려드리도록 할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