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한우 맛집 추천, 이틀 연속 저녁으로 한우 먹기!
loading
오늘도 열심히 줍줍하는 소소한 일상

+ 생활 정보

평창 한우 맛집 추천, 이틀 연속 저녁으로 한우 먹기!

infotoday 2021. 12. 20. 22: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롱이 입니다.

오늘은 얼마 전 다녀온 평창 휘닉스파크 근처 한우 맛집 두 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2박 3일 일정으로 다녀왔는데, 어쩌다 보니 이틀 저녁을 모두 한우로 달리게 되었네요!

사실 이틀 연속으로 먹으면 물릴 만도 한데 첫째, 둘째 날 방문한 한우 맛집들의 한우가 너무 맛있어서 전혀 물리지 않았습니다. ㅎㅎ

 


역시 강원도엔 한우 맛집이 많은 게 확실한 거 같아요.

 

첫날 다녀온 한우 맛집은 일송정입니다.

평창 한우 맛집 일송정 위치↓

 

평창-한우-맛집-추천

평창 휘닉스 파크 리조트 근처의 식당들은 기본적으로 이렇게 픽업을 해주십니다.

저희는 휘닉스파크 블루동 앞에서 탑승했는데, 이 근처에 있는 웬만한 곳으로는 다 와주시는 거 같더라고요.

아무래도 저녁식사이기 때문에 반주를 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인 거 같아요.

다 먹고 후에도 숙소 앞으로 바로 데려다주시니 편리했어요.

평창-한우-맛집-추천

생각했던 거보다 훨씬 규모 있는 한우 타운이었어요.

바깥에 외부에서 먹을 수 있는 바베큐장도 있었고, 2층 높이의 건물에 테이블의 수도 꽤 많더라고요.

평창-한우-맛집-추천

평일 목요일에 방문해서 그런지 저녁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손님이 많지 않았어요.

1층은 이렇게 테이블 자리가 모여있었고, 2층엔 룸으로 이뤄져 있더라고요.

저희는 일행 중 아기가 있어서 조용하게 식사하기 위해 2층에 있는 룸으로 요청드렸어요.

평창-한우-맛집-추천

2층으로 올라가기 전에 1층 정육코너에서 한우를 직접 골라 구매하셔야 돼요.

저희는 여러 종류를 맛보고 싶어서 채끝, 등심, 살치살 등 이것저것 골라 왔어요.

평창-한우-맛집-추천

평창 지역이 송어로도 유명하다고 해요.
그래서인지 2층에선 이렇게 송어 회도 판매하고 계시더라고요.
수조에 있는 활어를 바로바로 회 떠 주신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흰 오로지 한우에만 집중했습니다. ㅎㅎ

평창-한우-맛집-추천

2층의 반은 테이블만 있는 홀이 있고, 반은 룸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신발은 벗고 들어가시게 되어있고요.

룸은 보통 8인이 기본이었던 거 같아요.

평창-한우-맛집-추천

이렇게 아기 침대를 빌려주시더라고요.

안 그래도 아기가 잠들어서 곤란했는데, 이 부분은 매우 좋았어요.
덕분에 의자에 불편하고 불안하게 눕히지 않고 편하게 숙면 취할 수 있게 해 줬네요.

평창-한우-맛집-추천

어른 4명이서 먹을 만큼 구매하고 자리 잡았어요.
이 정도면 나중에 냉면 먹고 하니 딱 맞더라고요.

저희가 고른 한우는 모두 1++ 등급이었습니다.
1+ 등급도 섞여 있으니 원하시는 등급의 한우로 고르시면 될 거 같아요.

평창-한우-맛집-추천

버섯은 2개에 3,000원으로 비싼 편이었어요. ㄷㄷ
4개 같아 보이지만 반쪽짜리랍니다. ㅎㅎ

밑반찬 종류는 많지 않았고, 맛은 평이했어요.
딱히 기억에 남는 반찬은 없었네요.

평창-한우-맛집-추천

차돌박이는 기름기가 많아서 작은 프라이팬을 주시더라고요.
거기에 버섯을 구워 줬더니 기름에 익어서 촉촉하니 너무 맛있게 잘 구워졌네요.

가운데에 큰 덩어리는 채끝살이고, 아래에 잘라둔 고기는 살치살이에요.

평창-한우-맛집-추천

이 두툼한 한우는 등심이네요.
두께가 상당해서 스테이크 먹는 느낌이었어요.
두께 덕분에 씹는 식감이 좋았고 육즙을 많이 머금었더라고요.

평창-한우-맛집-추천

그중 제일 맛있었던 건 요 살치살이었어요.
저는 소고기를 레어 하게 익혀 먹는 걸 좋아해서 이 정도에 항상 먹는데, 살치살이 가장 부드럽고 맛있었네요.

평창-한우-맛집-추천

된장찌개가 맛있다는 평을 봐서 시켜봤는데, 일반적으로 고깃집에서 주문하는 된장찌개보단 훨씬 진하더라고요.
밥은 별도로 구매해서 말아먹었는데 구수하고 맛있었어요!

평창-한우-맛집-추천

역시 고깃집의 마무리는 깔끔하게 냉면 이죠?
냉면은 계란이 특이하게 훈제 달걀이더라고요. ㅎㅎ
냉면 맛은 평범했어요.

음식은 대체적으로 평이한 편이었네요.
고기는 기본적으로 맛있어서 잘 먹었고, 밑반찬은 종류와 맛 모두 조금 아쉬웠어요. ㅠㅠ

그리고 목요일이어서 손님도 많지 않아 보였는데도, 직원 분들의 손님 응대가 빠르지 않고 정확한 서빙이 잘 안 되는 경우가 빈번하더라고요.

특히 처음 고기 먹을 때는 환풍기도 안 틀어 주셔서 온 방이 연기로 가득 차기도 했어요.

같은 주문을 여러 번 하기도 하고, 벨을 눌러도 오시지도 않고.. 결국 제가 방에서 나가서 음료수 챙겨 오고 그랬네요.

직원 충원을 하시든지, 교육을 더 하시든지, 아무튼 개선이 시급해 보였습니다. ㅠㅠ

 

 



둘째 날 저녁에 방문했던 또 다른 평창 한우 맛집, 평창한우마을 면온점입니다! ㅎㅎ

 

이곳도 역시 휘닉스파크 블루동 숙수 앞에서 픽업해주셨어요.

평창 한우 마을 면온점 식당 위치 ↓

 

평창-한우-맛집-추천

이번엔 평창한우마을이라는 식당을 방문했어요.
본점은 평창 시내 쪽에 위치해 있고, 저희는 면온점에 방문했습니다.

이곳은 1층으로 돼 있었는데 건물이 상당히 넓더라고요.

평창-한우-맛집-추천

집구엔 이렇게 커피와 차를 마시기 위한 작은 무인 다방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뻥튀기도 판매하고 있었고요.

평창-한우-맛집-추천

TV 프로그램에도 소개됐던 한우 맛집이라고 하던데, 그래서 그런지 연예인들의 방문 사인이 엄청 많더라고요.

평창-한우-맛집-추천

홀은 두 군데로 나눠져 있는데, 바깥쪽 홀은 이렇게 소수인원 테이블이 놓여 있었어요.

평창-한우-맛집-추천

안쪽 홀엔 주방과 단체 인원용 테이블이 있었어요.

평창-한우-맛집-추천

안쪽 홀과 바깥 홀 중간엔 정육매장이 있어서, 앞서 방문했던 한우타운 일송정과 같이 직접 보고 구매하는 시스템이었어요.

평창-한우-맛집-추천평창-한우-맛집-추천

이번엔 이렇게 모둠으로 된 한우를 골라왔어요.

한우타운 일송정 식당과는 달리 평창한우마을에서는 이렇게 새송이 버섯이 포함되었네요.

지금 보니 4명이서 1.2kg 정도 먹었네요.
물론 여기에 냉면과 잔치국수, 육회까지 먹었으니 한우로만 먹는다면 더 먹을 수 있을 거 같아요. ㅎㅎ

그리고 새송이 버섯이 통으로 들어있어서 좋았어요.
새송이 버섯을 통으로 구워서 잘라먹으면, 자른 다음에 구워 먹을 때보다 훨씬 촉촉하고 맛있거든요.

평창-한우-맛집-추천

평창 맛집 평창한우마을 식당의 기본 밑반찬이에요.
일송정 식당보다 밑반찬의 종류가 많았고, 신선했어요.

맛도 괜찮아서 고기랑도 잘 어울렸고요.

평창-한우-맛집-추천

특히 이 나물 무침이 깔끔 상큼하니 맛있더라고요!
정확한 이름은 잘 모르겠지만 취나물이 아닐까 싶어요. ㅎㅎ

평창-한우-맛집-추천평창-한우-맛집-추천

지금 사진만 봐도 너무 먹고 싶네요. ㅠㅠ
사진을 보면 그때 좀 더 열심히 먹을걸 항상 후회가 되는 거 같아요.

숯은 참숯이라고 하시더라고요.
한우는 확실히 가스 불보단 이렇게 숯불에 구워서 숯불 향을 입혀 먹는 게 훨씬 맛있어요!

오동통한 새송이 버섯도 노릇노릇하니 너무 맛있게 잘 익었네요.
통 새송이 버섯 구이 꼭 해 먹어 보세요!
촉촉함이 남다르답니다. ㅎㅎ

평창-한우-맛집-추천

너무 맛있었던 살치살과 느끼함을 잡아준 열무장아찌예요.

평창 한우 맛집인 평창한우마을의 밑반찬이 다 괜찮아서, 덕분에 한우구이를 끝까지 물리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평창-한우-맛집-추천

이렇게 파절이와 나물 무침과 먹어도 찰떡이더라고요.
사진 보니 너무 먹고 싶어서 괴롭습니다..ㅠㅠ

평창-한우-맛집-추천

고기 굽기를 마치고, 후식(?)으로 육회를 주문했어요. ㅎㅎ
달걀노른자가 없어서 약간 아쉬웠지만, 배도 많이 주시고, 육회 자체의 간도 잘 배어 있어서 맛있게 잘 먹었네요.

평창-한우-맛집-추천

역시나 빠질 수 없는 물냉면이에요!
삶은 달걀은 일반적인 하얀 달걀이었고요.
조카에게 바로 넘겨줘서 사진엔 없네요. ㅎㅎ

국물 맛도 깔끔하고 감칠맛도 있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평창-한우-맛집-추천평창-한우-맛집-추천

조카들 먹으라고 주문한 잔치국수예요.
직원 분이 센스가 넘치시는 게, 아이 먹일 건지 물어보시더니 원래 국수 위에 고명으로 올리는 김치를 이렇게 따로 주시더라고요.
직원 분의 세심함이 너무 감사했습니다. ㅠㅠ





저를 포함한 제 일행들 모두 매장 분위기나 맛, 서비스 등 전반적으로 평창한우마을 면온점이 더 낫다고 생각했어요.

일송정 한우 식당도 나쁘진 않았지만 몇 가지 아쉬운 점들이 좀 있었네요. ㅠㅠ

여기까지 평창 한우 맛집 소개에 관한 포스팅이었어요.
혹시 라도 평창에 들르실 계획 있으시다면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 내 돈 내산 이용 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