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들용 캠핑 버너 추천, 닥터캠프 그리들 버너 구매 후기
loading
오늘도 열심히 줍줍하는 소소한 일상

+ 캠핑 정보

그리들용 캠핑 버너 추천, 닥터캠프 그리들 버너 구매 후기

infotoday 2021. 12. 10. 18:33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롱이 입니다.

오늘은 그리들용 캠핑 버너를 추천해 드려요. 그리들은 너비가 넓어서 일반 가정용 버너를 사용할 경우, 가까이에 위치한 부탄가스가 쉽게 뜨거워질 수가 있어요.

때문에 위험을 예방하고자 그리들용 버너 사용을 권장하는 편이에요.

 


여러 가지 캠핑 버너를 알아본 결과, 대부분 그리들용으로 추천되는 버너는 해바라기 버너이더라고요.

그리들의 면적이 넓은 편이다 보니 불꽃이 크고 옆으로 잘 퍼질 수 있는 안정적인 해바라기 버너가 제격이었어요.

저는 고릴라 캠핑 매장에서 직접 보고 골라왔는데, 제품명은 닥터 캠프 그리들 버너입니다!

캠핑-그리들-버너-닥터캠프
닥터캠프 그리들 버너

지금은 구매하기 쉬워졌는데, 한참 캠핑 시즌 때는 재고가 없어서 구하기 어려웠다고 해요.

캠핑-그리들-버너-닥터캠프
닥터캠프 그리들 버너

전체 사이즈는 지름 25*높이 13.5cm로 적당한 사이즈예요.
저희 집 40cm짜리 그리들을 쓰기에 화력도 크기도 모두 적당했네요.

가스는 뚠뚠한 나사식 가스를 사용하니 참고해 주세요!

캠핑-그리들-버너-닥터캠프
닥터캠프 그리들 버너

버너 사용 시의 주의 사항과 사용법 등이 자세히 적혀있는 설명서예요.
아무래도 가스를 직접 사용하다 보니 혹시나 몰라서 설명서를 더 꼼꼼히 보게 되는 거 같아요.

캠핑-그리들-버너-닥터캠프

닥터 캠프 그리들 버너는 전용 보관 케이스도 있어요.
이동할 때 스크래치 없이 편하게 보관할 수 있었네요.

캠핑-그리들-버너-닥터캠프

이렇게 케이스에 군더더기 없이 따악 맞아요.
부피 줄이는 게 큰일인 캠핑에 안성맞춤이네요.ㅎㅎ

캠핑-그리들-버너-닥터캠프

전체 모양이에요.
옆쪽엔 열전도 방지 손잡이도 있어서 조리 중 뜨거워졌을 때에도 안전하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캠핑-그리들-버너-닥터캠프

옆쪽에 있는 환기구는 안정적인 불꽃을 위해 지속적으로 공기 순환을 도와줍니다.

아래쪽에는 안정적으로 받침대가 있어서 어딘가에 올려놓고 조리하기에도 편했어요.

 

 

캠핑-그리들-버너-닥터캠프

화구 중앙엔 닥터 캠프 로고가 각인되어 있어요.
지금은 꽤 써서 그런지 색이 많이 바랬어요. ㅠㅠ 이렇게 영롱한 색상이었네요.
열일한 캠핑 버너.. 새삼 고맙습니다. ㅎㅎ

캠핑-그리들-버너-닥터캠프

화력 조절기예요. 피복이 한 겹 씌워져 있어서 그립감이 좋아요.

캠핑-그리들-버너-닥터캠프

빨간 버튼이 점화 버튼이에요.

화력 조절기를 시계방향으로 끝까지 돌려준 상태에서 가스를 연결해 준 뒤, 조절기를 반대방향으로 살짝 돌려주면 가스 배출되는 소리가 나와요.

그때 이 점화 버튼을 딸깍 눌러주면 스파크가 살짝 일어나면서 불이 붙습니다.

캠핑-그리들-버너-닥터캠프

간단하게 짤로 한번 보세요.
어렵지 않아요. ㅎㅎ
그다음에 화력 조절기를 돌려가면 화력을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가스를 다 소진할 때쯤에는 조절기를 돌려도 가스가 잘 안 나올 수 있어요.

그럴 때에는 가스를 흔들어 주면 화력이 올라갑니다.
혹시나 가스가 거의 바닥일 때에는 연결된 가스를 뒤집어 주세요.
그럼 순간적으로 금방 화력이 세져요.

캠핑-그리들-버너-닥터캠프

불꽃을 중간 크기 정도로 줄여준 모습이에요.
다 키웠을 때 불꽃의 크기가 강염 버너만큼 엄청 거대하진 않지만 이 정도면 웬만한 그리들 사이즈는 다 커버해 줄 수 있다고 봐요.

그리고 불꽃이 꽤 안정적이어서 지속적인 화력이 유지될 수 있더라고요.

가스 연결부위도 본체와 거리를 둘 수 있어서 안전했고요.

그리들 버너 구매한 이후에는 일반 버너는 아예 안 가지고 다녀요.
그리들을 안 쓰더라도 일반 버너의 화력은 이제 만족을 못 하겠어서요. ㅎㅎ

이래저래 캠핑 꿀템인 그리들 캠핑 버너,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

※ 내 돈 내산 구매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