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계 캠핑장 추천, 춘천숲자연휴양림 캠핑장 방문후기 (feat.개별 화장실 & 샤워실)
loading
오늘도 열심히 줍줍하는 소소한 일상

+ 캠핑 정보

동계 캠핑장 추천, 춘천숲자연휴양림 캠핑장 방문후기 (feat.개별 화장실 & 샤워실)

infotoday 2021. 11. 29. 17:57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롱이 입니다.

많은 분들이 캠핑장을 선택하실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공통적인 몇 가지 요소들이 있는데, 그중 샤워실과 화장실은 항상 포함되어 있는 거 같아요.

특히나 동계 캠핑 시엔 가뜩이나 추운데 화장실이나 샤워실이 멀면 너무 고생스럽죠. ㅠㅠ

그래서 이번엔 그런 걱정을 전혀 할 필요가 없는, 사이트에서 화장실 3초 컷 캠핑장을 방문했어요. ㅎㅎ

바로 개별 화장실 & 샤워실로 유명한 춘천 숲 자연 휴양림 오토캠핑장이에요.

예약은 땡큐 캠핑 어플에서 거의 세 달 전쯤 예약했었어요.

워낙 인기 많은 곳이다 보니 예약 전쟁이 치열했네요. ㅠㅠ

춘천 숲 자연휴양림 캠핑장 위치↓

2박 3일 동안 힐링의 시간을 보내고 온 12번 사이트예요.

춘천숲-이정표춘천숲-관리동

이정표를 따라가시다 보면 발열체크와 체크인을 하는 관리동이 나와요.

춘천숲-안내글

친절한 캠지기님께서 캠핑장 소개와 이용수칙 등을 알려주셨어요.

참고로 춘천 숲 자연휴양림의 사이트 배정은 선착순이에요.

12시부터 체크인 후 방문 순서대로 원하는 사이트를 캠지기님께 말씀드리면 됩니다.

저희는 토요일부터 2박 3일이어서 그런지 11시 30분쯤 도착했는데도 이미 사이트가 많이 차있더라고요.
금요일에 일찍 갔으면 더 좋은 사이트를 잡을 수 있었을 거 같아요.

춘천숲-배치도

춘천 숲 자연 휴양림에는 오토 캠핑장 이외에 글램핑장과 세미 캠핑장도 있어요. 상당히 넓더라고요.

저는 그중에서 오토캠핑장으로 갔습니다!

춘천숲-방방

가는 길에 이렇게 트램펄린이 있었어요. 아이와 함께 오시면 좋을 듯하네요!

사실 춘천 숲 자연휴양림은 개별 샤워실과 함께 가파른 경사로도 유명(?) 해요.

춘천숲-경사

사진으로 보이는 것보다 훨씬 경사가 심했어요.

저희 집 차는 SUV인데도 도중에 나뭇잎을 밟아서 순간 바퀴가 헛돌더라고요.

운전 미숙하신 분들은 조심히 운전하셔야 될듯해요.

춘천숲-12번

여긴 저희가 2박 3일 동안 지낸 12번 사이트예요.

춘천숲-12번텐트

전 사이트가 이런 식의 단독 데크 사이트로 구성돼있어요.

휴양림이다 보니 어느 사이트를 이용하더라도 숲 뷰가 제대로 보이더라고요.

춘천숲-데크

데크 간격은 넓지 않았어요. 그래서 오징어 팩과 나사 팩을 섞어서 쓸 수밖에 없었네요.

춘천숲-불멍

데크마다 이렇게 불멍용 받침대를 만들어 두셨더라고요. 이런 섬세한 캠핑장 너무 좋아요!

춘천숲-화장실

이곳이 바로 그 개별 화장실&샤워실입니다.

춘천숲-샤워기

화장실과 샤워실, 거기에 개수대까지 있어서 1석 3조 였어요.

화장실 관리도 잘되어 있어서 깨끗하더라고요.

춘천숲-열등

화장실 내부가 왜 이렇게 따뜻한가 봤더니 전구가 열등이더라고요.
24시간 끄지 말라고 하셔서 계속 틀어 둬야 하는데 저 등이 정말 따뜻해요.
뜨거우니 키 크신 분들은 조심하셔야 할듯해요!


반응형

다음 날인 일요일엔 캠핑장을 한번 둘러봤어요.
일요일이라 그런지 사이트들이 순식간에 비워지더라고요.
덕분에 점심시간 지나서 까지 전세 캠을 하게 됐네요. ㅎㅎ

춘천숲-아래쪽

아래에서부터 3,4번 사이트이고, 그 위로 5,6 그 위엔 7,8번 사이트예요.

사이트를 보시면 단차가 꽤 크죠?

그만큼 경사가 가파르기 때문에 차를 바로 옆에 댈 수 있는 사이트가 인기가 좋더라고요.

배치도 상에서 자동차 모양으로 된 사이트가 옆에 주차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춘천숲-경사가-심한길

주차공간이 없는 사이트는 중간에 있는 공터에 주차하시고 짐을 옮기셔야 해요.

여기에서 봐도 경사가 상당하네요.

춘천숲-78번사이트

여긴 옆에 차량 주차가 가능한 7,8번 사이트예요.
제가 보기엔 여기 사이트가 경사도 적당하니 주차하기 편해서 가장 좋아 보였어요.

춘천숲-10-11번사이트

그 위 사이트인 10, 11번 사이트예요.
여기는 독립 사이트이지만 사이트 간격이 좁은 편이네요.

춘천숲-13번사이트

여긴 13번 사이트예요. 옆에 주차가 가능한데 건너편에 있는 20번 사이트와 앞 뒤로 주차 공간을 나눠 쓰셔야 돼요.

춘천숲-15번사이트

여긴 15번 사이트예요. 살짝 아래쪽에 주차가 가능했어요. 그리고 오른쪽에 보이는 계단은 산책 코스예요.
날씨가 추워서 저는 가보진 못했는데 괜찮다고 하더라고요.

춘천숲-16번사이트

그리고 여긴 그 오른쪽에 있는 16번 사이트예요.
바로 밑에는 분리수거 함이 있어서 좀 부산스러울 수도 있을 거 같아요.

여기까지가 캠핑장의 왼쪽 구역 사이트였어요.
다시 아래부터 순서대로 오른쪽 구역 사이트를 소개해 드릴게요.

춘천숲-17-19번사이트

제가 이용한 12번 사이트에서 반대편에 있는 17,18번 사이트예요. 18번 너머로 19번 사이트가 있어요.

춘천숲-21번사이트

그 위쪽으로 20번 사이트가 보이네요. 20-23번 사이트까지는 사이트 가까이로 주차가 가능해요.

춘천숲-22-25번사이트

그 위쪽엔 22-25번 사이트가 있어요.
25번 사이트가 가장 위에 위치해 있어서 굉장히 프라이빗 하더라고요.
대신 옆에 주차하긴 어려워서 짐을 들고 나르기엔 힘들어 보였어요.

춘천숲-25번사이트

25번 사이트에서 바라본 모습이에요. 이렇게 보니 높긴 높네요!

춘천숲-25번전경

25번 사이트는 오르기엔 힘들지만 대신 이렇게 능선 뷰를 볼 수가 있어요! 다른 사이트에선 보이지 않더라고요. 확 트인 뷰에 속이 다 시원했어요. ㅎㅎ


춘천 숲 자연휴양림에서 2박 3일 간 캠핑을 하면서 불편했던 점은 처음에 주차할 때 정도였어요. 입퇴실 시간에는 여기저기에서 헛바퀴 도는 소리가 만연하더라고요.

그 점 말고는 단독 사이트도 좋았고, 이웃을 잘 만나서 그런지 캠핑장 매너 타임도 잘 지켜졌네요.
무엇보다 개별 화장실은 정말 최고였어요. ㅎㅎ

캠핑장에서는 항상 화장실, 샤워실 갈 때 번거로움을 느낄 수밖에 없었는데 여기에선 그런 부담감이 전혀 없어서 마음이 너무 편했어요.

예약을 좀 더 쉽게 할 수 있다면 꼭 재방문해보고 싶은 춘천 숲 자연휴양림 캠핑장이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