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사이트 캠핑장 추천! 가평 새와참새 캠핑장 이용후기 1편
loading
오늘도 열심히 줍줍하는 소소한 일상

+ 캠핑 정보

단독 사이트 캠핑장 추천! 가평 새와참새 캠핑장 이용후기 1편

infotoday 2021. 11. 22. 22:45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롱이 입니다.

얼마 전 남편과 함께 다녀온 가평 새와 참새 캠핑장을 소개해드려요! 사실 두 번째로 방문했지만 게으름 피우느라 이제야 후기를 올리네요ㅎㅎ

저희 부부는 조용한 캠핑을 추구하는 캠핑러라서 주로 단독 사이트를 선호하는 편이에요. 아니면 최대한 사이트 간격이 넓은 곳을 찾아다니고 있어요.

단독 사이트로 유명한 여러 캠핑장을 알아보다가 단독 사이트로 유명한 가평 새와 참새 캠핑장을 예약하게 됐어요.

가평 새와 참새 캠핑장 위치예요.

 

새와 참새 캠핑장 예약방법

새와 참새 캠핑장은 인스타그램 DM으로만 예약을 받고 있어요! 전화 예약이나 연락은 불가하고 DM으로만 상담을 받으시더라고요.

새와 참새 캠핑장 인스타그램 ↓
http://www.instagram.com/______jackjack/

저는 한 달 전에 미리 예약해 두었어요.

DM으로 문의드리면 아래처럼 캠핑장 이용수칙이라든지 사이트 배정 방법 등을 알려주십니다.

보내주신 글을 중요한 내용 위주로 다시 정리해 봤어요! 세부사항은 캠장님께 DM문의 보내주세요.


□1팀 최대 2인, 성인 2팀의 합 최대 4인까지 가능.
□체크인 1시, 2시 / 체크아웃 12시(연장 3h/만원)
□매너 타임 22:30
□음식물, 종량제 봉투 제공.
□반려동물 동반 가능.
□캠핑장 내 차량 제한시속 10km/h
□매점(키오스크) 24시간 이용 가능. 난로 대여 가능, 등유 판매 (10리터/15,000원)
□방문객 인원수 제한 (차량 출입 시 1만 원 추가)


가평 새와 참새 캠핑장의 사이트 배정 방식은 좀 독특한데요. 현장에서 비어있는 사이트를 각자 신청한 뒤, 겹칠 경우 선착순이 아닌 입금 순서로 캠핑 사이트를 배정합니다.

또한 사이트 배정 시간은 1시와 2시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는데요. 구역별로 나눠서 진행하시더라고요.

매점에서 특정 시간에 모인 다음, 캠핑장 소개와 사이트 배정이 진행됩니다!

□1시 체크인 : 2팀 예약 팀 대상, 2팀 우선 사이트와 노스폴, 숲 속 일부 사이트
□2시 체크인 : 1팀 예약팀 대상, 나머지 사이트
□2시 이후 : 도착순 배정


해당되는 시간대에 참석하신 후 캠핑장을 둘러보고, 원하는 사이트 1,2순위 사진 찍어서 캠장님께 DM 발송하시면 돼요.

그럼 캠장님께서 입금 순서 등을 확인 후 캠핑 사이트의 사용 가능 여부를 알려주십니다.

여기에서 캠핑장 소개가 이뤄집니다.


■ 환불 규정 : 양도 및 대리 불가

* 예약 당일 취소 80%
* 예약 다음날 - 7일 전 70%
* 5일 전 50%
* 3일 전 30% 환불
* 3일 전까지 변경과 킵 가능 (변경 횟수 1회)
* 1일 전 20%

** 킵 제도 : 변경 날짜 미확정 시 1년 안으로 킵 가능
연휴 일정 변경은 불가 (킵은 가능)


캠핑장ㅈ예약 당일 취소도 80% 밖에 환불이 안 되는 점은 아쉽네요. 보통 당일 취소는 100% 환불인데 말이죠.

캠핑장 배치도예요. 근데 실제 지형과 차이가 많이 나서 미리 캠핑장에 도착하신 후 한번 둘러보시길 추천드려요!

캠핑장 시설 소개해 드려요.
캠핑장이 워낙 넓어서 모든 캠핑 사이트 사진을 다 정리하진 못했네요. ㅠㅠ

가평 새와 참새 캠핑장 매점은 24시간으로 운영되고요, 무인 키오스크 매장이어서 시간 제약 없이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세요.

뒤쪽에 개수대도 보이네요. 개수대엔 세제와 수세미가 있고 따뜻한 물이 엄청 잘 나왔어요.

반응형

배치도 상 왼쪽 구석에 있는 화장실과 샤워장이에요.
화장실은 매점 옆에도 있지만 이쪽 시설이 더 크고 깨끗하더라고요.
매점 옆에 있는 화장실 중 남자화장실에는 소변기만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화장실이 상당히 넓고 관리가 잘 되는지 항상 깨끗했어요!

특히나 마음에 들었던 샤워실이에요. 새와 참새 캠핑장의 샤워실은 단독 샤워실이에요! 단독인 점도 좋은데 깨끗하고 넓기까지 하더라고요. 따뜻한 물도 엄청 잘 나왔었고요.

샤워실과 화장실만큼은 여태 다녀 본 캠핑장 중에서 가장 깨끗하고 좋았어요.

샤워장 가는 길에 있는 계곡 사이트인 그라브예요. 계곡이 상당히 가깝더라고요.
편의시설도 가까이에 있어서 가족 단위로 오시는 분들께 인기 많은 사이트였어요.

파인 1-4 주변에 있는 데크 사이트예요.
데크별로 크기가 다양해서 텐트 사이즈에 맞는 데크를 선택하셔야 될 거 같아요.
그리고 안쪽은 두 가족 전용 사이트입니다.

이 부근엔 사진에서 보이는 사이트 말고도 데크 사이트가 여러 군데 더 있었어요.
배치도에는 안 나와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조금 더 올라가면 왼편에 애쉬 사이트 중
위쪽엔 5, 6번 아래 쪽엔 7, 8번 사이트가 있어요.
2가족이 이용 하시면 좋을 거 같았어요.

여긴 반대편인 애쉬 4번 자리예요. 단독 사이트여서 여기도 마음에 들었었어요.
다만 사이트가 파쇄석이 아니고 노지 느낌의 바닥이어서 패스했어요.

그 위엔 계단식으로 애쉬 3 단독 사이트가 있었고(초록색 테트 사이트),
맨 위쪽에 애쉬 1,2 사이트(두 가족 사이트)가 있어요.

제가 처음에 이용했던 애쉬 1,2 두 가족 사이트의 텐트 피칭 전 모습이에요.
지인과 함께 방문했었는데 다른 텐트와 가깝지 않아서 편하게 지낼 수 있었어요.
안쪽이 애쉬 2 사이트인데 더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더라고요.

애쉬 1,2 사이트에서 조금만 올라가면 맞은편에
포레스트 1,2 가는 길과 시그니처 1,2,3 사이트가 있어요.

포레스트 1,2 사이트는 두 가족 사이트인데 정말 프라이빗 하더라고요. 가는 길이 한참 걸렸어요!

저어기 끝에 보이는 텐트가 포레스트 1 사이트예요.
조용히 두 가족 만의 캠핑 시간을 보내기에 너무 좋은 사이트 같아요.
물론 편의시설과는 멀리 떨어져야 하지만요. ㅠㅠ

여긴 제가 두 번째로 이용했던 시그니처 사이트예요.
안쪽부터 1번, 2번입니다. 저는 2번 사이트를 이용했어요!

여긴 그 아래에 있는 시그니처 3번 사이트예요. 사실 제1순위가 여기였는데 입금 순에서 밀렸더라고요. ㅠㅠ

포레스트 1,2 가는 길에 올려다본 시그니처 1번 사이트의 모습이에요.

너무 예쁘죠? 비록 제 텐트는 아니지만ㅎㅎ 텐트도 너무 예뻐서 더 감성 가득한 거 같아요.
저녁 무렵 찍은 여기 사진이 정말 예쁘더라고요!

시그니처 2번에서 바라본 숲 뷰에요.
아래 시그니처 3번 텐트가 보이긴 했지만 실제로 보면 크게 걸리지 않고
청량한 숲이 가득해서 저절로 힐링이 되더라고요.

근처에 굴러다니던 통나무를 주워다가 미니 탁자로 썼어요. 너무 귀엽죠ㅎ
이런 점이 캠핑의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싶었어요.


저는 새와 참새 캠핑장에서 편의 시설을 편하게 사용 가능한 사이트의 마지노선은 여기까지라고 생각해요.
포레스트 2-6번이나 노스폴, 폭풍의 언덕 쪽은 정~말 멀어서 차를 타고 왔다 갔다 하시더라고요.

대신 정말 프라이빗한 사이트들의 노지 캠핑 느낌은 너무 매력적이었고요!
장단점이 확실했던 나머지 사이트들은 새와 참새 캠핑장 포스팅 2편에서 또 자세히 구경시켜 드릴게요!

※ 직접 결제 후 방문했던 리얼 후기입니다! :-)

 

새와 참새 캠핑장 후기 2편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가평 새와 참새 캠핑장 이용 후기 2편

안녕하세요 우롱이 입니다. 어제에 이어서 새와 참새 캠핑장 이용후기 2편을 올려드려요! 인기 많은 캠핑장이라 자세히 알려드리고 싶었는데 캠핑장이 워낙 넓어서 하나의 포스팅으로 모두 설

pickupreview.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