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의자 알파인 클럽 라쿤체어 구매후기
loading
오늘도 열심히 줍줍하는 소소한 일상

+ 캠핑 정보

캠핑 의자 알파인 클럽 라쿤체어 구매후기

infotoday 2021. 11. 18. 13: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롱이 입니다.

저희 부부는 원래 쓰던 릴렉스체어가 있는데요.
릴렉스체어를 오래 사용하다보면 허리에 무리가 오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릴렉스체어는 대부분 뒤로 젖혀지는 타입이어서
요리나 식사를 할 때 과도하게 허리를 앞으로 꺾어야 되는 경우도 있고,
오랫동안 기대고 있을때 허리가 밑으로 푹 꺼진 자세가 되어서 허리건강에도 안좋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고캠의 모든 의자를 앉아보고 한참을 신중하게 고른 끝에 알파인클럽 라쿤체어를 새로 들이게 됐어요ㅎ

색상은 베이지와 블랙이 있었는데 베이지로 선택했어요. 요즘 이런 탄색의 캠핑용품이 자꾸 끌리네요ㅎㅎ

릴렉스 체어보다 확실히 크기가 작아서 수납력도 +10 되었구요ㅎ

크기는 가로62 * 세로 54 * 높이 65cm,
최대하중은 80kg 입니다!
중량은 2.65kg 으로 확실히 릴렉스체어보다는 가볍네요.

등받이가 짧아서 그런지 확실히 부피가 줄어들었어요.

알파인클럽 라쿤체어는 로우접이식체어인데요,
팔걸이 없이 감싸주는 스타일이어서 허그체어라고도 합니다.

등받이가 다소 낮긴하지만, 프레인이 단단해서 충분히 기댈 수 있어요.

그리고 오히려 등받이가 허리를 딱 받쳐주며 밀어주는 느낌이어서 안정감 있고, 바른자세를 계속 유지 할 수 있더라구요.

알파인클럽 라쿤체어의 뒷모습이에요.
이렇게 보니 살짝 깔깔이의 느낌이 있네요ㅎㅎ

다른 허그체어도 많이 앉아봤는데, 요 의자가 가장 편했어요. 생긴건 다 비슷해 보이는데 무슨차이인지..

근데 실제 앉아보시면 엇 편한데? 이런 느낌이 확 오실거에요.

프레임이 생각보다 굵고 견고해 보여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을거 같아요.

원단이 꽤 도톰해요. 경량체어임에도 안쪽에 폼이 들어있다고 하네요.
앉았을 때 포근함이 느껴지는데에 한 몫하는거 같아요.

대신 여른엔 조금 덥지 않을까 싶어요.

도톰한 원단과 퀼팅처리가 되어있어서 폭신폭신하네요.

깔끔하게 비슷한 색상으로 로고가 박혀있어요.

바닥은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있어요.


아직 캠장에서는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릴렉스 체어보다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사실 딱 앉았을때 머리까지 받쳐주는 릴렉스체어가 훨씬 편하게 느껴 질 수도 있지만,

좌식 생활을 오랫동안 할 수 밖에 없는 캠핑생활에서 허리 건강을 생각한다면 좀 더 바른자세를 만들어 주는
로우높이의 의자는 어떠신가요? :-)

※ 내돈내산 구매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