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곡 한우 맛집 추천, 송년회 장소로 안성맞춤! 설화랑 내돈내산 솔직 후기
loading
오늘도 열심히 줍줍하는 소소한 일상

+ 생활 정보

마곡 한우 맛집 추천, 송년회 장소로 안성맞춤! 설화랑 내돈내산 솔직 후기

infotoday 2021. 12. 12. 22: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롱이 입니다.

오늘은 마곡 한우 맛집 중 송년회 장소로 적극 추천드리는 마곡 숙성 한우 맛집 설화랑 방문 후기를 올려드려요.
맛집 후기는 오랜만이네요!

※ 거리두기 조정안이 적용되어 12월 13일부터 백신 접종 완료자에 한해 수도권은 6명, 비수도권은 8명까지 사적 모임이 가능합니다.
다만, 식당 및 카페의 경우 백신 미접종자 1명까지 예외가 인정된다고 하네요.


송년회 회식 모임은 일년을 마무리하며 갖는 의미 있는 시간인데요.
그래서인지, 평소에 자주 먹지 않는 특별한 음식의 맛집을 대체로 찾는 편인 거 같아요.

이번에 다녀온 식당은 숙성 한우 전문점으로 유명한 마곡 한우 맛집 설화랑이에요.
선홍빛 고기가 너무 먹음직스럽죠? ㅎㅎ

마곡 한우 맛집 추천, 설화랑 위치 ↓

□ 영업시간 : 평일, 주말 11:00-23:00
□ 발렛 주차 가능

설화랑에는 홀은 물론, 프라이빗한 룸도 크기별로 마련되어 있어요.

룸은 12, 14, 26인 까지 이용 가능하다고 해요.
저는 5명이어서 12인실을 이용했습니다.

다른 손님분들이 계셔서 바깥의 홀 사진을 많이 찍진 못했네요.
인테리어는 상당히 깔끔하고 고급스러웠어요.

유리창도 크게 나있어서 룸을 이용했는데도 답답함이 없었네요.

메뉴판 사진을 찍어뒀는데, 혹시나 해서 가격을 확인해 봤더니 그사이에 3,000원씩 인상됐더라고요. ㅠㅠ

그래서 메뉴판 사진을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어요.

출처 : 설화랑 홈페이지

고기가 나오기 전 밑반찬을 세팅해 주시는데 하나하나 정갈하고 맛있었어요.

양상추와 병아리콩, 용과 등의 신선한 채소에 새콤달콤한 드레싱을 뿌리고 그 위엔 크림치즈를 올려 주셨더라고요.
너무 맛있어서 몇 번을 리필해 먹었네요. ㅎㅎ

발사믹 소스를 뿌린 통마늘 구이예요.

저는 평소에 마늘 구이를 즐겨먹지 않았는데 이렇게 샐러드처럼 요리하니 달짝지근하니 고소해서 너무 맛있더라고요!
역시 마곡 맛집답게 이렇 밑반찬 하나도 신경을 많이 쓴 듯해요. :D

이 외에도 여러 밑반찬들이 있었는데요, 한우의 느끼함을 잡아줄 수 있는 파채와 장아찌, 김치 등이 있었어요.

특히 한우를 찍어먹는 이 트러플 크림치즈가 너무 맛있었어요. ㅠㅠ
크림치즈와 소고기의 조합이 느끼할 줄 알았는데 은은한 트러플 향이 너무 좋더라고요.

이것도 몇 번 리필했더니 나중엔 그릇째로 잔뜩 가져다주셨어요. ㅎㅎ 감사합니다. ㅋㅋ

물론 머스터드와 핑크 솔트도 너무 맛있었네요.

저는 이번에 숙성 한우 채끝등심과 숙성 설화 안심을 주문했어요.
한우 1++ 등급의 숙성 고기라고 합니다.
눈부신 소고기님... 지금 봐도 너무 영롱하네요. ㅠㅠ

고기는 직원분께서 직접 다 구워주십니다.
역시 전문가의 손길은 다른 듯 해요.

송년회 같은 연말 모임에서 이렇게 고기 굽기를 도와주시는 분이 계시다면 맘 편히 음식을 먹기에도 좋을거 같네요.

기름기가 덜한 안심을 먼저 먹고, 그다음 채끝을 먹었어요.

괴로운 기다림의 시간입니다. ㅠㅠ

저는 고추냉이에 소고기 찍어 먹는 걸 좋아해서 따로 부탁드려서 받았어요.
빨리 먹고 싶은 급한 마음에 사진이 다 흔들렸네요. ㅎㅎ

육즙이 좔좔 흐르는 숙성 한우입니다.
사진을 보니 또 먹고 싶어요. ㅠㅠ
마곡 한우 맛집 설화랑은 숙성 고기여서 그런지 육질이 엄청 부드러워요.

맛있는 고기는 입안에서 녹는다고 하던데 무슨 말인지 알 거 같았어요.

고추냉이와 크림치즈랑 같이 먹어도 또 꿀맛이네요!

또 느끼한 듯싶을 땐 이렇게 파채와 머스터드와 같이 먹으니 딱 좋았어요.

마무리는 역시 탄수화물이죠!
저는 열무 메밀 비빔국수를 주문했어요.

메밀국수여서 뚝뚝 끊어지는 식감이었고, 양념은 매콤하니 맛있었어요.

그리고 디저트로 이렇게 새콤달콤한 젤리를 주셨어요.
고기의 느끼함을 잡아주는 깔끔한 맛이었네요.


설화랑의 가게 분위기는 고급스러웠고, 직원분들도 모두 친절하셨어요.
음식도 너무 맛있었고요.

비록 많은 분들이 함께 할 순 없겠지만, 적은 인원이더라도 특별한 송년회 회식 모임으로 방문하기엔 딱 좋은 마곡 맛집이었어요!

특히 남편은 여태 먹어 본 소고기 중에 단연 최고였다고, 인생 소고기였다고 하네요!
열심히 벌어서 또 가야겠습니다! ㅎㅎ

여기까지 마곡 연말 회식장소로 추천드리는 마곡 맛집 설화랑 방문 후기였습니다!

※ 내 돈 내산 방문 후기입니다.

반응형